티스토리 뷰

반응형

복어는 여기서 먹으면 확실해요. 구미 인동 맛집 중에서 복어 잘하는 곳 바로 여기거든요. 복어튀김, 복어지리, 복어껍질무침 등등 아주 음식 자체가 정갈하고 맛있어요.

 

복어라는 것이 정말 별미음식인 것 같아요. 복어가 의외로 살이 꽉 차고 또한 식감 자체가 탱탱하면서도 부드럽거든요. 또한 이걸로 지리를 만들어놓으면 국물도 정말 시원해요.

 

구미에 보면 인동에 복터진집이라고 복어전문요리식당이 있어요. 여기가 본점이라고하는데요, 구미 인동 맛집 중에서 복어하면 바로 여기로 가면 틀림없어요. 다양한 복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거든요.

 

여기가 인테리어도 참 잘 되어 있어요. 천장을 보면 파도가 넘실 거리는 듯한 저런 인테리어도 참 인상적인 것 같아요. 각 좌석마다 칸막이가 있어서 요즘같은 때 더더욱 밥 먹기 좋은 곳이에요.

 

여기서 코스요리 하나 주문을 했어요. 복어튀김, 복어껍질무침, 복어지리 등 다양한 복어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반찬들도 나와서 한상차림이 정말 좋은 곳이에요.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있어서 복어탕을 끝까지 뜨끈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복어는 지리로 매운탕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복어지리가 좋더라고요.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정말 시원하거든요. 복어도 많이 들어 있고, 콩나물도 들어 있고요. 이게 국물이 아주 끝내줘요.

 

복어지리에 있는 복어살을 꺼내서는 콩나물무침하고 같이 먹으면 이게 진짜 맛있어요. 궁합도 잘 맛고 식감의 조화도 좋고요. 여기서 맛볼 수 있는 복어의 맛 중에서도 아주 칭찬할 맛이에요.

 

튀김이야 뭘 튀겨도 맛있죠. 안그래도 복어가 맛있는데 여기에 튀김옷을 입혀서 튀겼으니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그런 맛이에요. 튀김, 무침, 탕 등등 하나같이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어요.

 

마지막 후식은 수정과로. 밥 다먹고 먹는 이런 향긋한 차도 참 좋아요. 구미 인동 맛집 복어요리 잘하는 곳 복터진집. 이런 곳은 또 가고 싶은 식당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