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천년고도 경주 여행을 이야기할 때 두부류로 나눌 수 있어요. 불국사를 가본 사람, 불국사를 안 가본 사람. 그만큼 불국사는 경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꼭 가봐야하는 관광명소에요. 경주에는 석굴암, 포석정, 천마총 등 쟁쟁한 관광명소들이 있지만 꼭 한군데만 가야한다는 미션이 주어지면 단연코 불국사에요. 그만큼 경주를 상징하는 사찰이에요.

 

경주 불국사를 방문하기 전에 저도 여러가지 검색을 했는데요,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불국사 입장료, 불국사 주차비, 주차장은 제대로 되어 있는지, 주차비는 얼마나 하는지, 입장료는 또 얼마나 하는지, 하루 중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볼 수 있는지, 이 정도는 경주여행정보에서도 기본에 기본이거든요. 이러한 여러가지 정보 알려드릴께요.

 

우선 불국사 주차비는 천원이에요. 그래서 비싸지는 않아요. 주차장도 굉장히 넓어요. 한가할 때 가면 주차공간이 남아 돌고요, 성수기에 가더라도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를 못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석가탄신일이나 진짜 초성수기를 제외하고는 말이에요.

 

불국사 입장료는 어른 6천원이에요. 중고등학생은 4,000원. 초등학생은 3,000원이에요. 미취학아동은 무료인가봐요. 20인이상이면 단체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중고등학생 3,500원, 초등학생 2,500원이에요. 단체요금적용에 대해서는 어른은 해당사항 없나봐요. 

 

 

불국사 무료입장 대상 있어요. 경주시민, 66세이상, 장애인복지카드소지자, 국가유공자, 조계종신도증소지자 등등. 단, 해당 신분을 증명하는 신분증을 꼭 소지하고 있어야해요.

 

 

불국사는 언제가도 아름답지만 그래도 초봄에는 좀 황량하네요. 소나무만 있을 뿐 주변 나뭇가지들이 앙상해요. 그래도 불국사 본 건물 자체가 워낙 아름답다보니 언제가도 좋은 것 같아요. 이제 봄이 왔으니 조만간 벚꽃이 피면 더 아름다울 것 같아요. 벚꽃 시즌에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 중의 하나가 불국사거든요.

 

불국사에서 청운교 백운교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들. 다보탑(위 사진 왼쪽)과 석가탑. 언제봐도 좋은 것 같아요. 이상 경주 불국사 입장료, 주차비에 관한 경주여행정보였습니다. 행복한 경주 여행 되세요. 저도 왕벚꽃이 피면 다시 한번 가보려고요. 불국사 왕벚꽃이 또 엄청 화려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