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이런 맛집들이 가끔씩 가서 먹어보면 참 좋더라고요. 집밥같은 편안함이 있으면서도 집밥보다 더 맛있기 때문이죠. 거기에다가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식재료들이 같이 있으니까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생선구이 밥집으로 아주 정갈하게 식당을 하는 대구 봉무동 맛집 밥집 한군데 알려드릴께요. 생선구이도 맛있고 그외에 나오는 반찬들도 참 정갈해서 데이트할 때 식사하기도 좋고요, 가족들이랑 가서 평범한 듯 하면서도 뭔가 잘 차려진 정식을 먹는 그런 기분이 들거든요.

 

여기는 봉무동에 있는 팔도웰빙쌈밥이라는 식당이에요. 대구 봉무동 쪽에 보면 은근히 가볼만한 곳이 많거든요. 공원도 조성이 잘 되어 있고, 이시아폴리스가 있어서 아울렛이나 극장도 있고요. 그런 곳 주변으로도 맛집들이 많지만 여기도 한번 가볼만한 곳이에요. 특히 신선한 야채쌈, 생선구이 좋아하시면 여기가 아주 정답이에요.

 

여기는 쌈밥정식을 기본으로 하는 곳인데요, 쌈과 함께 생선구이를 먹기 참 좋은 곳이에요. 매장이 정말 깔끔해요. 4인용 테이블을 기준으로 10여개 정도 놓여져 있고 안쪽에는 별도로 프라이빗하게 먹을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 또 있어요. 그리고 여기 쌈이 무한리필이에요. 위 매장에 보면 한쪽에 쌈을 가지런하게 놓은 별도의 장치가 되어 있어요. 그래서 더 신선하게 쌈야채 먹을 수 있어요.

 

대구 봉무동 팔도웰빙쌈밥.격이에요. 쌈밥정식 메뉴들이 있어요. 쌈밥정식에 보면 쌈과 조기, 고등어, 제육 등으로 세트를 먹을수 있어요. 1인당 1만원초반대니까 별 부담이 없어요. 정식으로는 쌈과 함께 생선, 제육 등을 같이 먹을 수 있는데요, 1인당 12,000원~15,000원 정도에요.

 

 

생선구이로 유명한 대구 봉무동 맛집의 기본 상차림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특히 신선한 쌈야채가 너무 좋더라고요. 다양한 야채가 나오니까 이런 것이 웰빙이거든요. 특히 신선한 야채와 함께 살짝 데친 야채들이 같이 나오니까 더 좋았어요. 기본 된장국도 나오고요. 정갈하게 차려진 다양한 반찬들도 나와요. 밥 색깔이 3색이에요. 밥도 건강밥이더라고요.

 

반찬의 경우 가지수를 채우려는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참 정성스럽게 만든 것 같아요.연근조림부터 시작해서 도라지무침, 미역초무침, 콩나물, 젓갈 등 밥과 같이 먹기 좋은 그런 반찬들이에요. 쌈정식이면서 또한 백반정식으로도 참 좋아요. 제가 또 이렇게 여러가지 반찬 나오는 밥상을 참 좋아하거든요. 반찬 하나하나 참 맛있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생선 중의 하나가 조기에요. 조기는 다른 어떤 생선보다 찰기가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짭쪼름하게 소금간이 배어 있어서 다른 소스 필요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특히 밥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고요. 역시 생선구이 전문점답게 조기에 윤기가 좌르르 흘러요. 이런 것이 또 진정한 밥도둑 중의 하나거든요.

 

고등어도 살이 꽉 찬 것이 아주 맛있었어요. 기본 간고등어로 나오는데요, 크기도 크고 생선살도 많고요. 굽기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져서 고소하니 진짜 맛있었거든요. 밥 위에 살짝 올려서 먹으면 엄지척 바로 나와요. 집에서도 생선구이를 해서 먹는데요, 역시 전문점에서 구운 생선이라 맛과 풍미가 더 남다른 것 같아요.

 

여기는 역시 쌈야채가 또 전문이거든요. 신선한 야채를 몇장 취해서는 그 위에 생선살 올리고 쌈장 올리고해서 돌돌 말아서 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원래 쌈야채는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지만 생선구이와도 이렇게 잘 어울리거든요. 특히 또 데친 야채들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말이에요.

 

팔도웰빙쌈밥 대구 봉무동 맛집 밥집에서의 마무리는 누룽지탕이에요. 이것도 서비스로 나오느데요. 마지막 입가심하기 참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생선구이와도 이 누룽지탕이 참 잘 어룰리는데요, 구수한 누룽지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여기는 데이트할 때 가도 좋고 어르신들 모시고 가기에도 참 좋은 그런 식당이에요.

반응형